물품보관함 이용시 반드시 지켜주세요

공지사항|2018. 8. 12. 15:03
반응형


코레일(1,3,4호선) 물품보관함/코인락커 이용시 지켜야 할 것들



서울교통공사(1~4호선) 물품보관함/코인락커 이용시 지켜야 할 것들



서울교통공사(5~8호선) 물품보관함/코인락커 이용시 지켜야 할 것들



서울시메트로9호선 물품보관함/코인락커 이용시 지켜야 할 것들


1. 절대로 현금은 넣지 마세요
현금은 물품보관함에 넣는 물건이 아닙니다. 혹시나 국정원, 금융기관, 검찰 등을 사칭하며 물품보관함에 현금을 넣으라는 전화는 전부 사기입니다. 어떠한 정부기관과 은행 등 금융회사도 돈을 전화로 물품보관함에 넣으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정해진 절차에 의해 이루어지는 외에 그 어떠한 것도 믿으셔서는 안됩니다.

최근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굉장히 많아 물품보관함 관리에 애를 먹고 있다고 합니다. 물품보관함에는 절대로 현금을 넣지 말아주세요.

2. 고가물품을 넣지 마세요.
물품보관함 규정에 명시되어 있듯 10만원 이상의 고가물품은 넣지 마세요. 대부분 단순한 비밀번호 시스템이기 때문에 언제든 물품이 도난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3. 너무 큰 물건을 넣지 마세요.
물품보관함보다 크기가 큰 물건 또는 가방을 넣게 되면 나중에 물건을 뺄 수 없거나 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무리가 문을 닫으려다 문을 파손하여 배상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물품보관함보다 작은 물건 또는 가방을 넣으세요. 맞는 사이즈가 없다면 근처 물품보관소를 찾아서 보관하도록 하세요.

4. 음식물 또는 부패하기 쉬운 것은 넣지 마세요
물품보관함은 냉장시설이 아닙니다. 부패하여 팽창할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나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에는 더욱 부패하기 쉬우니 자제하여 주세요.

5. 위험물은 절대로 넣지 마세요!
폭팔성, 인화성이 있는 물건, 독극물, 흉기, 무기 등은 보관하지 마세요. 자칫하여 물품보관함에서 물건이 폭팔하거나 불이 나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흉기나 무기가 될 수 있는 물건은 범죄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절대로 물품보관함에 절대 보관하지 말아주세요.

6. 물품보관함은 당일 보관이 원칙입니다.
물건을 당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 보관시에는 미리 신청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물건들에 대해서는 짧게는 하루 길게는 5일이상 경과된 물건은 따로 빼내어 다른 곳에 저장 후 최대 한달 후에는 물건을 처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길게 보관하지 마시고 길게는 하루 이틀 정도 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